2018/06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

    대한민국이 비록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그래도 선수들 열심히 했습니다. 독일 축구팀은 한국한테도 지고 16강도 못 올라갔지만 그래도 독일 감독은 그대로 계속 계약을 유지할 생각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도 평소에 K리그 관심도 좀 갖고 한일전 할 때만 관심 갖지 말고 앞으로는 8월에 2018 아시안게임도 있으니 그때는 기대를 해보자.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는데 질책만 하지 말고 일단 긴 얘기는 그만하고요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 표를 알아보겠습니다. 피파랭킹 1위인 독일이 빠지면서 어느 팀이 제일 먼저 8강 진출을 확정 짓게 될지 기대되는 경기가 아주 많습니다. ▶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 경기일정 당장 30일부터 경기부터 살펴보면 프랑스 vs 아르헨티나 경기입니다. 20년 만의 우승..

    3초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만들어진 온누리상품권. 상품권이나 쿠폰을 받을 때는 좋은데 이걸 유효기간 안에 사용은 해야 하고 권종 금액만큼 사용도 해야 되고 몇 퍼센트 이상 써야 잔액은 현금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조금 번거로운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 온누리상품권이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검색포털에서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간단한 소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전통시장 찾기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검색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접속을 한 후 가운데 온누리상품권 메뉴의 하위 메뉴중에 가맹점포찾기를 선택 합니다. ●..

    3초 구글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어제부터 크롬(Chrome)브라우저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사실 얼마 전부터 조금 이상하긴 했었는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 개 설치가 되어 있어서 그냥 자주 사용하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만 삭제를 해 주었는데요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일단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메모리 부족을 해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단축키(Ctrl+Shift+Del)가 동일합니다. 또는 크롬 브라우저 주소 입력항목 오른쪽에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메뉴를 클릭해도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선택된 상태에서 단축키(Ctrl+Shift+Del) ※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이제..

    3초 본적 확인 방법

    요즘도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 이런 곳에 가서 서류를 작성을 할 때 본적을 적는 란이 있습니다. 주소를 적어야 하는 칸이 참 많습니다. 물론 대부분 웬만한 업무는 전자정부로 인터넷으로 처리하거나 지하철에서 무인발권기로 발권을 받으면 되지만 그래도 본적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본적을 확인하려면 우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조회를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자격증 시험 응시할 때도 접수증에 본적을 적었던 기억이 있는데 왜 본적이 필요했었는지 본적으로 어떤 걸 할 수 있는지 현재 동사무소 체계가 일제시대에 만들어진 체계라는데 이 부분도 한 번 손을 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을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달라지는 건강보험료 계산하기

    건강보험료 기준이 새롭게 달라집니다. 기준에 따라 지역가입자 중 약 77%는 보험료가 낮아지고, 소득과 재산이 많은 일부 가입자는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공평하게 건강보험료 기준이 달라졌다는데요. 간단하게 변경된 기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피부양자 소득요건 강화 기존에 연소득 4,000만 원을 안 넘고 집, 건물 등 재산도 9억 원을 안 넘으면 피부양자가 돼 보험료를 안내도 됐었지만 합산 소득 연 3,400만 원 초과할 경우와 재산이 5억 4,000만 원 초과될 경우 피부양자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형제, 자매까지 피부양자로 인정했지만 7월부터는 형제, 자매는 피부양자에서 제외가 됩니다. 다만 65세 이상, 30세 미만, 장애인 등은 소득, 재산 기준 충족할 경우 인정이 됩니..

    진위천 유원지 입장료 및 캠핑장 및 기타 시설 이용료

    오랜만에 가족들 모임이 있어서 진위천에 갔습니다. 아주 예전에 진위천에가서 고기먹고 놀고 왔던 기억은 있는데 입장료를 받는 곳으로 바꼈네요. 그리고 캠핑장도 같이 운영하더라고요. 집에와서 검색을 해보니 오토캠핑장, 물놀이장, 키즈랜드, 레일바이크에 카약체험까지 진위천 그 공간에 어떻게 저렇게 많은 시설을 꾸려 놓을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 진위천 유원지 입장료 구분 타지역 평택시민 진위면민 성인 1,500원 1,000원 무료 청소년 800원 800원 어린이 500원 500원 ▶ 진위천 유원지 주차료 구분 타지역 평택시민 진위면민 소형 3,000원 2,000원 1,500원 중형 4,000원 3,000원 2,000원 대형 6,000원 5,000원 3,000원 ▶ 진위천 오토 캠핑장 이용료 1사이트/1..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스마트폰을 사용을 한다면 80%는 아마 카카오톡을 설치할 겁니다. 일반폰이 생산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쓰는 경우나 아예 카카오톡 같은 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빼고는요. 제 주위에도 카카오톡을 안 쓰는 사람들이 몇몇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카카오톡에서 뱅킹 서비스 또는 오픈톡 방처럼 비슷한 관심을 모르는 사람들끼리 정보를 교환도 할 수 있게 돼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 중에 하나가 됐습니다. 가끔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고마움의 표시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나 PC에서 카카오톡을 로그인을 하려면 비밀번호도 입력해야 하고 카카오톡 설정에서 어떤 기능을 본 것 같은데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때 카카오톡 고객센터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검색포털에서 카카오톡 공식 ..

    아시아나항공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 여행이라면 무거운 가방을 꾸리고 다시 가방을 차에 싣고 다시 비행기에 싣고 해야하는데요 간단한 1박 2일 정도라면 가볍게 가겠지만 아이들이나 최소 휴가를 위한 여행이라면 짐이 많아서 캐리어를 준비하고 되는데요 각 항공사 마다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의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수하물, 수화물 둘다 같은 말입니다. ▶ 무료 수하물 국제선을 이용할때 미주 구간과 그 외에 구간으로 수하물의 규정 및 개수가 틀리게 지정이 되어져 있습니다. ◎ 허용규격 : 크기(삼변의 길이의 합) 158cm 이내 규격을 측정 할때는 손잡이와 바퀴 포함입니다. ◎ 미주구간 좌석등급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

    국민은행 군인적금 금리, 가입 조건, 필요 서류

    국민은행에는 군인의 신분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적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7월에 새롭게 바뀌는 국군희망준비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은행중에 한곳인데요 희망적금은 7월에 알아보기로 하고 그외에 어떤 예금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 KB나라사랑적금(직업군인용) 직업군인 전용 상품으로 급여이체나 카드사용 등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을 주는 적금 으로 계약기간에 따라 금리가 다르고 최고 연 3.5%까지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상품으로 KB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이라고 있었지만 현재는 신규가입이 안되는 적금입니다. 적용되는 금리나 우대이율로 보면 현재 가입기간에 따라 나라사랑적금이 조금더 조건은 좋습니다. ※ 금리 ※ 우대이율 적용조건 ◎ 급여이체실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