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군인적금 금리, 가입 조건, 필요 서류
금융

국민은행 군인적금 금리, 가입 조건, 필요 서류

국민은행에는 군인의 신분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적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7월에 새롭게 바뀌는 국군희망준비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은행중에 한곳인데요 희망적금은 7월에 알아보기로 하고 그외에 어떤 예금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 KB나라사랑적금(직업군인용)

직업군인 전용 상품으로 급여이체나 카드사용 등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을 주는 적금 으로 계약기간에 따라 금리가 다르고 최고 연 3.5%까지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상품으로 KB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이라고 있었지만 현재는 신규가입이 안되는 적금입니다. 적용되는 금리나 우대이율로 보면 현재 가입기간에 따라 나라사랑적금이 조금더 조건은 좋습니다.

 

※ 금리

 

 

※ 우대이율 적용조건

◎ 급여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연 2.2%

◎ 신용카드 실적이 매월 3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5%

◎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한 경우 연 0.3%

◎ 앱(KB마이머니, 리브, 리브메이트) 3개 모두 가입한 경우 연 0.3%

◎ KB스타클럽 최고 등급에 따라 연 0.1% 또는 연 0.2%



최종적으로 따져 봤을때 1년가입시 우대이율을 연 3.5% 모두 적용했을때 최고 연 5%, 2년가입시 연 5.3%, 3년가입시 연 5.6%까지 받을 수 있는 직업군인전용 상품입니다. 월 5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하는 적금입니다.

 

※ 50만원씩 1년 연 5%계산시 비과세로 계산했을 경우 6,162,500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 KB나라사랑우대통장

우선 나라사랑우대통장가입전 나라사랑카드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나라사랑카드

장병들의 급여 지급과 군내 매점 사용 또는 할인을 제공해주는 스마트(체크)카드이다. 한마디로 군인전용 카드로 체크카드라 연회비도 없고 군제대 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X에서만 할인되는게 아니고 스타벅스, 교보문고 이런곳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군인이거나 군인이 될 예정이라면 이건 무조건 발급받으셔야 겠습니다.

 

 

※ 나라사랑카드 주요혜택

 

◎ 군마트(P.X) 및 GS25 해군마트 환급할인

◎ 상해보험 무료 가입 및 사고 보장

◎ 경조사 서비스 제공(본인 부모 조사 발생 시 제단 꽃바구니 2개 증정, 본인 결혼 시 축하 화환 2개 증정)

◎ 금융수수료 면제

◎ 군 KT공중전화 할인

◎ 대중교통 할인(버스/지하철 20% 청구할인 최대 10,0000원)

◎ CGV 35%환급할인, 스타벅스 20%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에버랜드나 롯데월드50% 환급할인

자세한 혜택에 대한 상세내용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 카드상품안내 > 나라사랑카드 검색 또는(https://card.kbcard.com/CXPRICAC0076.cms?mainCC=a&cooperationcode=04120) 여기 참고 하시면 됩니다.



위에 나라사랑카드회원 및 국군 장병들에게 수수료 면제와 우대이율을 제공해주는 통장으로 우대이율을 적용받을려면 급여이체 실적이 있어야 하는데 군인 신분이 아닌 나라사랑카드회원 이라면 다른 혜택이 있는 일반 입출금 통장을 가입하는걸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