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자기앞수표 인터넷으로 조회 하는 방법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거의 해당사항이 없을수도 있겠지만 보통 물건을 팔고 돈을 받는 서비스 직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종종 수표를 받는 일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르바이트 하면서 손님이 수표로 계산을 하는 일이 가끔 있었습니다. 이때 자기앞수표 뒤에 간단하게 배서(이서)만 받았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기앞수표라는게 왠지 찜찜합니다. 이럴땐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 카드단말기 수표조회 방법 ◎ 단말기에서 조회버튼을 누른후 수표조회 메뉴 선택 ● 전화로 수표조회 방법 ◎ 일반전화 ☎ 1369, 휴대전화 지역번호 + 1369 ●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 ◎ 보통 수표를 발행한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 예외로 농협 자기앞수표의 경우 ..

    관할 세무서 쉽게 찾는 방법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도 얼마남지 않았는데요 요즘 웬만하면 홈텍스에서 신고를 하면 되긴 하는데 직접 주소지 세무서를 가야 되는 일도 아직은 남아 있기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할 세무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익숙한 검색포털에 국세청을 검색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에 다시 대메뉴로 보면 국세청 소개 라는 상단 메뉴에서 전국세무관서라는 메뉴를 다시 선택 하면 됩니다. ※ 국세청 소개 > 전국세무관서 선택 이제 조금 익숙한 화면이실 겁니다. 저는 프렌차이즈 같은 매장을 찾아 볼때나 서비스센터 찾아 볼때 보던 주소로 찾기 아니면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 지역으로 찾기 찾는 방법은 주소지 기준으로 읍.면.동 이름을 입력 하거나 지도에서 를 먼저 선택하고 다시 오른쪽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아이를 이제 막 어린이집을 보낼려고 하시는분들은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예방접종증명서 입니다. 어린이집을 보내게 되면 다른 애기들과 접촉도 하게 되고 아무래도 감기나 다른 질환에 위험이 많아 지지만 그래도 필요한 예방접종을 했는지 여부는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라 반듯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난번에 이어 민원24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포털에서 또는 로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 검색을 크롬을 쓰지만 이런 공공기관이나 은행홈페이지는 저는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에 조금더 호환이 잘되는듯한 것 같고요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같은 엑티브엑스 설치도 익스플로러가 조금더 ..

    토지대장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토지대장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의 전자정부(e-Government)정책에 의해서 행정 업무의 전산화로 과거에 직접 동사무소에 가서 직접 신청을 했어야 되는 업무들이 이제는 집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한 업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것이 주민등록 등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직접 주민센터나 동사무소가서 신청하면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우리가 집에서 신청하면 수수료 결제를 해야 하는 업무도 있지만 무료로 발급이 가능 한 것들도 있습니다. 토지대장도 마찬가지로 24시민원이 가능한 민원24에서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부분이 설마 이런것도 될까? 이런건 웬지 수수료가 많이 들고 직접 가서 신..

    용인민속촌 공항 리무진버스 8877번 버스 노선안내 및 시간표

    이번 포스팅에는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8877번 공항 리무진 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용인에서 출발하는 8852번버스와 노선이 틀리니 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항 리무진버스 8877번 운행정보 ● 8877번 버스 노선 정보 ○ 정류장 : 한국민속촌, 신갈시외버스정류소, 흥덕지구앞, 광교중앙역(아주대)황승센터 3번출구 ○ 기점(한국민속촌) 첫차/막차 : 4:35 ~ 19:05 ○ 종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첫차/막차 : 6:45 ~ 21:25 ○ 배차간격 : 평일 30분~120분 ○ 본사 : 시외-경남여객 031-321-3721 ○ 영업소(차고지) : 용인터미널 031-323-2061 ○ 소요시간 : 인천공항까지 약 100분 ● 8877번 버스 요금 및 운행 시간표 ○ 인천공항 ..

    용인 공항 리무진버스 8852번 버스 노선안내 및 시간표

    이제는 해외여행이 일상화가 되어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휴일끼고 아니면 운좋게 공휴일이 금요일이나 월요일이면 징검다리 연휴라면 연차쓰고 4일 정도 휴가를 갔다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용인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8852번 공항 리무진버스 노선과 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공항 리무진버스 8852번 운행정보 ● 8852번 버스 노선 정보 ○ 정류장 : 용인공용터미널(시외), 참솔마을.월드메르디앙, 어정역, 강남대역.강남대입구, 세종그랑시아.한성1차아파트, 신갈역. 새릉골, 연원마을.LG.벽산아파트, 보정역.보정고등학교.동아솔레시티, 죽전역.포은아트홀.죽전2동주민센터.신세계경기점, 풍덕고교.성원아파트.현대아파트.지역난방공사맞은편, 현대홈타운, 광교마을.린병원, 수원광교박물관.이의주민센터 ○ 기점(..

    무단횡단 벌금 과태료 부과 기준

    얼마 전에 아주 끔찍한 동영상이 논란이 됐던 적이 있습니다. 여대생 두 명이서 택시에서 내려서 길을 건너다가 뒤에 오던 차량에 사고를 당하는 불행스러운 일이 있던 적이 있습니다. 옆에 육교가 있었는데 밤이라 차가 자주 다니지 않으니 설마 하는 마음에 무단횡단을 하다 사고를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무단횡단에 대한 처벌 기준을 강화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게시판에서 논란이 됐던걸 본 것 같습니다. 무단횡단 사고를 당한 운전자도 처벌을 받겠지만 과속을 한 것도 아니고 규정을 지켰는데 억울하기도 할 것이고 차량의 작은 사고라도 나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심장이 벌렁거려서 당황스럽고 차 안에서는 사고당할 때 소리가 왜 그렇게 크게 들리는지 평생 트라우마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교통법규위반 신고 방법 보복운전 기준

    보통 운전을 하다 보면 어떻게 저렇게 운전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경우. 정말 얌체처럼 운전하는 경우. 고급 외제차 같은 경우는 그냥 무조건 들이밀기. 그분들이야 돈이 많아서 범칙금 고지서 받아봐야 별로 타격도 없겠지만요. 그런 운전자들을 보면 저는 저렇게 운전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생각을 합니다. 무슨 급한 일이 있기에 얼마나 급했으면 차를 여기에 주차할 생각을 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저도 그냥 법규 위반하는 차를 보면 넘기는 편인데 며칠 전에는 교통법규 위반을 대놓고 하는 차가 있어 신고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우선 검색포털에서 검색을 해서 스마트 국민 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신고가 가능하지만 블랙박스에서 메모리 카드 빼기는 쉬운데 폰에 넣기가 번거로워서요 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닉네임 변경 방법

    게임을 즐겨서 하지 않는 저이지만 저도 마음에 드는 게임이 있으면 오래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무료 5년이나 넘게 내 핸드폰에 설치돼있던 게임에 흥미를 잃고 있던 즈음에 새롭게 요즘 하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젼입니다. 그동안 다른 MMORPG를 설치했다가 자동사냥에 질리기도 했었고 재미도 없었는데 이건 당분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플레이를 할 듯합니다. 그런데 플레이하면서 신경 쓰이는 게 처음 시작할 때 설정했던 닉네임이 신경이 쓰입니다. 누군가한테 내 전적을 자랑하고 싶어도 내가 원한 닉네임이 이게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닉네임 변경하는 법을 찾아 보아도 아무래도 무료 옵션에는 없는듯합니다. 닉네임 변경하는 법을 연구를 해 보았더니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조금만 플레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