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생활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아이를 이제 막 어린이집을 보낼려고 하시는분들은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예방접종증명서 입니다. 어린이집을 보내게 되면 다른 애기들과 접촉도 하게 되고 아무래도 감기나 다른 질환에 위험이 많아 지지만 그래도 필요한 예방접종을 했는지 여부는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라 반듯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난번에 이어 민원24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포털에서 <민원24> 또는 <정부24>로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 검색을 크롬을 쓰지만 이런 공공기관이나 은행홈페이지는 저는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에 조금더 호환이 잘되는듯한 것 같고요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같은 엑티브엑스 설치도 익스플로러가 조금더 오류가 없는것 같아 익스플로러 사용을 저는 권장을 합니다.

 

 

이제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자주찾는 민원에는 예방접종즘명은 보이지 않지만 민원 검색에다가 예방접종증명 이라고 검색을 해 봅니다.

 

 

전체민원 1건이 검색이 될겁니다. 선택해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 로그인 전이라서 민원안내에 대한 기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민원신청을 할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눌러보세요. 항목을 살펴보면 신청하는 사람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할 아이와 관계와 아이의 이름, 아이의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신청내용 선택하셔서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으로 입력 하고 민원신청하기 하시면 됩니다.

 

 

※ 관계 선택 > 성명(자녀 이름) > 주민등록번호(자녀 주민등록번호) > 수령방법 선택 > 민원신청하기



이제 출력만 하면 되는데요. 민원24에서 발급이 불가한 프린터가 있는데요. 공유된 프린터가 설치가 되어 있거나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정이 되어 있으면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정부24 고객센터에서 발급불가프린터 목록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주로 HP 프린터모델이 대부분이고요 삼성 프린터도 하나 있습니다.

 

 

※ 상단 진한회색 메뉴 중 고객센터 > 민원발급지원 > 발급불가프린터 목록




이제 프린터 설정까지 확인 됐으면 출력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에서 예방접종즘여서 발급 받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