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앞수표 인터넷으로 조회 하는 방법
금융

자기앞수표 인터넷으로 조회 하는 방법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거의 해당사항이 없을수도 있겠지만 보통 물건을 팔고 돈을 받는 서비스 직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종종 수표를 받는 일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르바이트 하면서 손님이 수표로 계산을 하는 일이 가끔 있었습니다. 이때 자기앞수표 뒤에 간단하게 배서(이서)만 받았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기앞수표라는게 왠지 찜찜합니다. 이럴땐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 카드단말기 수표조회 방법

◎ 단말기에서 조회버튼을 누른후 수표조회 메뉴 선택

 

 

● 전화로 수표조회 방법

◎ 일반전화 ☎ 1369, 휴대전화 지역번호 + 1369

 

●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

◎ 보통 수표를 발행한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 예외로 농협 자기앞수표의 경우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예를들어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 중에서 <조회>를 클릭하지 말고 마우스만 조회 메뉴위로 이동을 해 보시면 자기앞수표 조회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없이 자기앞수표 조회 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STEP1. 검색으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다시 한 번 더 왼쪽 상단에서 KB국민은행을 선택 합니다.

 

 

STEP 2. 가운데 중간에 메뉴설정을 눌러 <빠른조회> 항목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한 후 선택이 안되어있다면 선택후 저장을 눌러 다시 새로고침을 합니다.

 

 

가운데 노란색 바탕의 메뉴에 <빠른조회>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원래부터 메뉴가 추가 되어 있다면 <STEP 2>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STEP 3. 추가된 <빠른조회> 메뉴를 눌러 보세요. 간단하게 로그인없이 계좌잔액조회 같은 기능을 하는 메뉴입니다. 두번째 탭에 자기압/어음 수표 사건신고조회 탭을 선택 합니다.

 

 

첨부한 이미지의 빨간색 테두리에도 나와 있듯이 국민은행 및 다른 은행 자기앞수표의 사고조회 거래는 가능하지만 농협의 자기앞수표는 조회가 불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농협도 국민은행과 비슷하게 조회 메뉴에서 자기앞수표 조회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