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대장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생활

토지대장 인터넷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토지대장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의 전자정부(e-Government)정책에 의해서 행정 업무의 전산화로 과거에 직접 동사무소에 가서 직접 신청을 했어야 되는 업무들이 이제는 집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한 업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것이 주민등록 등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직접 주민센터나 동사무소가서 신청하면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우리가 집에서 신청하면 수수료 결제를 해야 하는 업무도 있지만 무료로 발급이 가능 한 것들도 있습니다.



토지대장도 마찬가지로 24시민원이 가능한 민원24에서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부분이 설마 이런것도 될까? 이런건 웬지 수수료가 많이 들고 직접 가서 신청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이제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검색 포털에서 민원24 검색을 해주세요. 민원24는 그래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접속을 해야 하니 즐겨찾기 등록을 해두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이곳도 본인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gov.kr 접속 > 민원24 선택 > 자주찾는 민원(토지대장 선택)

 

검색포털에서 홈페이지를 선택하신 후 민원24를 다시 선택한 다음 자주찾는 민원에서 위에 이미지에 보이는것 처럼 토지대장을 선택하면 여기서 바로 무료열람을 하거나 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 자신이 소유주라면 무료열람, 발급 가능

타인 발급시 300원, 열람은 200원 수수료 발생




출력을 할 경우 공유프린터인 경우는 출력이 불가능 하니 프린터 연결상태를 잘 확인 하시고 민원신청을 해주시면 신청 결과화면에서 출력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토지대장 발급및 무료열람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