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1원도 현금으로 전환 하는방법
금융

신한카드 포인트 1원도 현금으로 전환 하는방법

요즘에는 물건 살때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더 많이 쓰게 되죠. 저도 얼마 전 유원지 놀러 갔다가 무심코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주문했다가 핸드폰만 들고 있어서 현금이 없어서 의도지 않게 공짜로 아이스크림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신용카드 사용이 생활화가 돼있다보니 카드를 쓸 때마다 포인트도 자동으로 적립이 되는데요.

 

 

이 카드 포인트는 카드사마다 얼마 이상 쌓여야 현금화가 되다 보니까 그 얼마 이상 포인트 적립이 되기 전에 유효기간이 다 되거나 다른 카드사로 바꾸게 되면서 카드를 해지해 버리게 되고 그러면 포인트도 사라지게 되어 있는데요.



앞으로는 카드 포인트 1원도 결제계좌로 넣어 준다고 합니다. 이게 자동으로 카드사에서 넣어 주는 건 아니고요 내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 하고요. 이걸 다시 현금으로 전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마도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포인트로도 결제를 하게 되니까 자동으로 현금으로 전환은 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고객들이 건의를 하면 개선 방안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 그전까지는 수동으로 계속 현금화 전환을 신청해야 합니다.

 

내 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우선 내가 현재 사용 중인 카드가 여러 개 라면 각 카드사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면 되지만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사용하면 한 번에 카드 포인트 조회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STEP1. 검색 포털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이긴 한데 여신금융협회로 조회하면 포털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검색을 해 보세요. 아니면 cardpoint.or.kr로 직접 주소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STEP 2. 이제 본인 인증을 해야겠지요. 본인인증은 카드번호를 통한 인증과 IPIN 인증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하게 되면 본인 이름과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을 하면 이제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조회할 카드사를 체크하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STEP 3. 조회 결과 내역입니다. 모든 카드사를 선택을 해 보았더니 회원이 아니라고 하거나 포인트 조회가 됐지만 카드사로 문의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바로 가기도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소멸 예정월도 안내가 되니까 소멸되기 전에 사용을 하거나 현금화 전환을 신청해야겠죠.

 

 

이제 내 카드 포인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현금화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금화로 전환하는 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모바일 앱 등을 통해서 현금화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에서 현금화 전환 신청하는 법을 해보겠습니다. 단 현재 기준으로 보유 포인트가 1만 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전환 신청은 되지 않지만 앞으로 규정이 바뀌면 그때는 전환 신청이 된다는 점 이번에는 그냥 어떤 메뉴에서 현금 전환하면 되는지만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신청 방법(모바일)

STEP1. 모바일앱에서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혜택을 선택 합니다.

※ 모바일앱 로그인 > 메뉴 혜택 선택 > 포인트 > 포인트 조회 또는 전환 선택

 

 

STEP 2. 현재 보유 포인트 조회가 되며 아래 전환 버튼을 눌러주시면 전환 신청을 하는 메뉴로 이동이 됩니다. 현재 보유 포인트가 1만 점이 되지 않아 현금 전환 신청 메뉴로 이동은 되지 않습니다. 전환 신청에서 현금 또는 다른 포인트로 또는 청구대금으로 결제할 건지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