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KT 핸드폰 착신전환 설정 방법
기타

SKT KT 핸드폰 착신전환 설정 방법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다른 직원 자리로 전화를 걸다 보면 자리에는 없지만 핸드폰으로 착신전환을 시켜놔서 자리에 없을 때도 업무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이 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핸드폰에 걸려온 전화/문자를 다른 핸드폰이나 일반전화로도 착신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SKT 착신전환 설정, 비활성 설정 방법

통신사를 SKT를 사용 중이시라면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착신전환 일반> 부가서비스를 검색을 해 봅니다. 서비스 신청을 눌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착신전환 서비스 이용을 잠깐 해제하더라도 이용요금은 계속 부과가 됩니다. 서비스 해지를 해주셔야 이용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 이용요금 1,650원(부가세 포함)

● 등록 : *71 + 착신전환 희망번호 + 통화 버튼(예 : *71 + 010-1234-5678 + 통화) 확인음을 듣고 종료

● 해제 : *73 + 통화 버튼 확인임을 듣고 종료

 

 

착신전환되는 문자메시지의 경우 내용 후반에 자동으로 [FW]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수신되는 휴대폰에서 구분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단 80바이트 이내의 일반 SMS만 구분되고 MMS메시지는 구분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전화의 경우는 통화만 착신전환됩니다.



한 번 더 말씀드리지만 착신전환 서비스 신청 후 착신전환되는 휴대폰에서 잠깐 해제해 놓는 건 서비스를 잠시 중지 시키는 개념입니다. 반드시 서비스 해지를 해 주셔야 합니다.

 

▶ KT 착신전환 설정, 비활성 설정 방법

통신사를 KT를 사용 중이시라면 KT 올레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 검색을 해보면 SKT와 비슷합니다. 단 KT는 착신전환 서비스 신청은 직접 방문해서 서비스 등록 및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 이용요금 1,650원(부가세 포함)

● 등록 서비스 설정(활성화) 방법 2가지

 - *71 + 착신전환 희망번호 + 통화 버튼 > 딩동댕 음원 송출 > 종료(연결 멘트 송출된 후 연결)

 - *71 + 착신전환 희망번호 + * + 통화 버튼 > 딩동댕 음원 송출 > 종료(연결 멘트 없이 연결)



착신전환 전화 연결시 연결 멘트가 있고 없고 의 차이입니다. 설정시 착신전환 희망번호 입력 후 *를 입력하면 연결 멘트 없이 연결이 된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 해제 서비스 일시 중지(비활성화) : *710 + 통화 > 딩동댕 음원 송출 > 종료

 

 

참고로 일반전화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88+휴대폰 번호를 누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 전화기로 88번을 누르고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해지할 땐 #88 누르면 바로 착신전환이 해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