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벌레퇴치법(개미)
생활

집 벌레퇴치법(개미)

여름이 되면서 밖에 나가면 벌레가 많이 있는데요 이 벌레가 집에도 생긴다면 어떠실까요? 저는 예전에 혼자 살때 무슨 이유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개미가 생겨서 그때 당시에는 바퀴벌레 없애는 약처럼 개미들이 좋아하는 먹이를 개미가 잘 다니는길에 놓아두면 그걸 물고 개미집에 가서 먹고 죽는다는 효과를 준다는 약이 운이 좋게 잘 들어서 효과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결혼하고 새로 이사한집에도 어느날 개미가 다니길래 전에 처럼 개미가 다니는길에 미끼를 놓았었지만 그땐 효과가 없었습니다. 미끼가 거의 없어지질 않았었습니다. 물론 제가 개미를 유인하지 못했을 수도 있을것 같긴 합니다만. 오늘은 집 벌레 중에 개미를 간단하게 없애는 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개미 퇴치법

※ 음식물 부스러기 없애기

개미들이 달콤한 냄새를 좋아하는건 아시죠. 특히 아이들이 과자 먹으면서 돌아다니면서 떨어트리는 과자 부스러기 빵 부스러기 이런거 치우기 힘드시죠 치운다고 치워도 어딘가에 떨어져 있고 이런것들로 인해 어디선가 개미들이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없애 주셔야 합니다.




※ 개미들이 싫어하는 냄새

◎ 베이킹소다 + 식초

개미들은 식초같은 시큼한 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하수구 청소할 때 가끔 쓰는 방법인데요. 베이킹소다를 하수구 주변에 뿌려주고 그리고 거기에 식초를 같이 뿌려줍니다. 이건 방송에서도 소개됐던 방법 입니다. 하수구에만 해당되는건 아니고요 개미가 다니는 이동경로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식초를 뿌린걸 놓아둡니다. 많이도 아니고 병뚜껑 크기 정도면 적당 합니다. 식초는 산성성분이 독하면 더 좋겠지만 시큼한 냄새가 집에 베일수도 있으니 적당한걸로 준비하세요.

 

 

◎ 고춧가루+굵은 소금

개미가 매운 냄새를 싫어하기때문에 고춧가루와 달콤한 설탕을 좋아하지만 소금은 싫어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소금을 이용하면 개미가 없어지고 나서 청소하기에는 조금더 수월 합니다.

 

 

이것외에도 박하향이나 치약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숯, 계피등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있는 집은 아이들이 먹을수도 있으니 먹으면 해가되는 요법은 쓰지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아니면 아이들 손이 닿지않는 곳에 처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