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휴일에 비상약이 필요할때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 찾기

    집에 어린이들이나 아기가 있는 부모님들은 아실 텐데요. 저도 아이가 아파서 새벽에 편의점에 해열제 사로 갔는데 편의점에도 약이 떨어졌고 근처 약국은 새벽이라 문을 닫았고 특히 주말에 머리는 아픈데 두통약도 없을 때 이럴 때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휴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들 생각은 해보셨을 거예요. 솔직히 막상 닥쳐봐야 주말인데 근처 약국이나 병원 어디가 진료를 받을 수 있더라? 어디로 가야 약이라도 살 수 있을까? 제 경험입니다. 앱 중에도 병원 검색해주는 앱이 있는데 급하면 포털에서 검색하게 되고 그렇더라고요. 일단 휴일이나 심야에도 영업하는 약국을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포털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거나 http://pharm114.or...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하기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이것 저것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일정의 자산을 취득하면서 발생되는 취득세를 납부해야 내 소유의 부동산이 되는것입니다. 집을 사게 되면 부동산에가서 매매가가 얼마인지만 듣게되는데요 세금은 얼마를 내야 하는지 간단하게 계산해 볼 수 있는데 취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간단하게 내가 분양 받거나 매매 할려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을 해 볼려면 검색포털에서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검색을 해도 간단하게 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억원짜리 85㎡이하 아파트라고 한다면 취득세율은 1%, 지방교육세 0.1%, 농어촌특별세는 비과세로 해서 총 220만원의 취득세를 내야 합니다. 계산하는 방법을 보면 아시겠지만 부동산 종류에 따라 면적에 따라 유상 또는 상속, 증여..

    인터넷 환전수수료 비교 하는방법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환전을 해야하는게 필수인데요. 인터넷으로 환전을 하는게 제일 환전수수료를 적게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은행가서 계좌를 하나 만들더라도 창구에 앉아 있는 텔러분들이 어플을 깔아주겠다고 핸드폰을 잠시 빌려가는 경우를 당해보셨을 텐데요. 앱을 깔면 혜택을 주는 경우도 있어서 앱으로 환전을 하면 추가로 수수료 우대를 받아서 하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 인터넷으로 환전을 하게 되면 은행별로 환전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환전수수료를 비싸게 해놓고 우대를 해줄수도 있습니다. 장사를 해도 원래 가격이 삐산 물건에서 50%할인을 해주는지 아니면 진짜로 싸게 파는 물건인지 비교는 해봐야 하는데요. 무조건 환전수수료 우대율 몇%라는 말에 속아서 환전을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

    은행 ATM 기와 편의점 ATM기 수수료 비교 현금 인출하는 꿀팁

    현금이 필요하면 저 같은 경우 회사 근처에 주거래 은행이 있어서 은행 ATM(Automatic Teller's Machine)기에서 인출을 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카카오뱅크를 쓰면서 편의점에서도 인출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편의점 ATM 기기는 수수료가 좀 많이 들고 은행 ATM기는 수수료가 없거나 조금 있다고만 알았는데요. 최근에는 은행들이 편의점과 제휴를 맺어서 수수료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은행 영업시간 안에 편의점 ATM 기기에 가면 수수료가 무료고요. 영업시간 외에는 수수료가 생기기는 하지만 은행 ATM기에서 내던 수수료 500원에서 700원 정도로 은행 ATM 기와 편의점 ATM기가 거의 비슷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별로 제휴를 맺은 편의점이 각각 다르기 때문..

    제주항공 수하물(수화물) 위탁/기내 무게규정

    우선 수하물, 수화물 헷깔리긴 하는데요 수하물이 맞습니다. 어렸을때는 제주도가는 것도 부러운 일이였는데. 요즘은 제주도는 그냥 맘만 먹으면 다녀 올 수 있는 곳이 되었죠. 제주항공이 제주도만 운행하는 노선만 있는건 아닌데요 제주항공의 국내선, 국제선 수하물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주항공 무료 위탁 수하물 국내선의 경우 특이하게 Fly Bag+, Fly Bag, Fly로 규정이 각각 다릅니다. 최대 20kg~15kg이기 때문에 항공권 등급에 따라 알아두셔야 합니다. ※ Fly 등급은 무료 수하물이 없음. 국제선의 경우는 정규운임, 할인운임에 따라 다르고 다른 항공사와 비슷하게 미주 노선과 그외 노선으로 다른 규정이 적용 됩니다. ▶ 제주항공 기내 수하물 기내반입 수하물의 경우 무게가 10kg 이하이며..

    에어부산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

    2018년 장마같지도 않은 장마가 끝나고 계속해서 열대야 및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에어부산항공의 수하물 무게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부산 무료수하물 국내선의 경우 허용개수는 제한이 없지만 성인기준으로 15kg를 초과 하지 못하며 최대크기는 수하물의 삼면(가로/세로/높이)합이 203cm을 초과할 수가 없습니다. ※ 국내선 허용개수 제한없음, 15kg까지 무료 ※ 국제선(미주제외노선) 성인기준 1개 15kg까지 무료 ※ 국제선(미주노선) 성인기준 2개 23kg까지 무료 ▶ 에어부산 기내수하물 기내수하물의 경우 삼면의 합이 115cm를 초과할 수 없으며 10kg이하인 수하물 1개만 무료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 에어부산 초과 수하물 여행을 하다보면 수하물이 무료수하물 허용량 보다 초과가 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주요 지원 내용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근로자가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내일채움공제 제도가 시행이 되고 있는데요 어떻게 지원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내일채움공제란? 간단하게 말해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은 여전히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주52시간 근무제도가 시행되고 요즘 잘나가는 스타트업기업 아니면 높은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조금이나마 중소(중견)기업의 열악한 근무 환경이나 낮은 연봉 때문에 취업을 하지 않는 것이라면 정부에서 정해진 기간동안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추가금일 지원하여 목돈을 만들어주는 제도입니다. 매달 12만원만 납입하면 5년 후 3,0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는데요. 솔직히 저같은 경우도 남들처럼 취업을 할려고 영..

    송탄에서 강남가는 M5438 광역급행 버스 노선안내 및 시간표

    요즘 일이 있어서 송탄을 자주 왔다 갔다 하게 되는데요. 송탄에서 강남을 운행하는 M버스가 다닌다고 해서 시간표와 노선을 알아보았습니다. 송탄터미널에 가면 남부터미널을 갈 수 있는 버스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자주 운행을 했던것 같은데 아무래도 M5438버스 때문인지 운행 대수도 줄어 든거 같더라고요. 남부터미널에서 강남은 지하철로 몇 정거장 안되기 때문에 M5438버스는 송탄 터미널이나 서정리에서 남부터미널 가는 버스 정류소 보다 M버스가 다니는 정류장이 가깝다면 이용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M5438버스는 지제역에서 출발 하는데요. 그냥 송탄쪽으로 않다니고 평택(안성)IC로 가겠구나 했는데 노선을 알아보니 아침에 송탄터미널에서 7시가 넘으면 배차시간이 30분 정도가 되고 지금은 서정리에서 타고 오..

    진에어항공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

    이번 포스팅에는 면허 취소 때문에 말이 많은 진에어(Jinair)항공 수하물 무게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진에어 무료수하물 진에어항공은 동남아기준 위탁 수하물은 15kg이고 수하물의 크기가 203cm(가로, 세로, 높이의 합)을 초과할 수 없다. ▶ 진에어 기내수하물 기내 수하물의 경우는 12kg까지 허용이 가능하며, 거기에 추가로 노트북 가방이나 핸드백 정도를 추가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휴대하는 가방에 허용되는 무게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기내 수하물 12kg가 초과되면 휴대가방에 나누어 담아도 될것 같습니다. ▶ 초과 수하물 요금 무료 위탁 기내 수하물을 초과할 경우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되는데요 부과 기준 단위는 1kg 입니다. 국내선 기준 1kg 초과할 때마다 2,000원씩 동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