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 위반시 착한 마일리지 신청해서 혜택받기
기타

교통법규 위반시 착한 마일리지 신청해서 혜택받기

우연히 집에서 TV를 보다가 시골 경찰을 보게 되었는데 거기서 착한 마일리지 신청을 권유하는 내용이 나오는 걸 보고 생각이 났습니다. 저도 이걸 우연히 어디 갔다가 그때 신청서가 있는 걸 보고 신청했던 기억이 났는데요. 그때는 그냥 교통법규 위반을 하지 않겠습니다. 서약 같은 걸로 생각만 하고 넘겼었는데 자세히 알아보니 혜택이 있는 것 같아 오늘은 이 착한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한 마일리지 제도란?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1년에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이후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을 경우 마일리지만큼 벌점이나 면허정지 일수를 감해 주는 제도입니다. 단 서약 일자와 같은 날 위반, 사고가 있을 경우 서약은 무효 처리 되며, 서약의 전산등록을 감안하여 7일 후 자동 갱신 및 서약 성공이 확정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가서 서면으로 작성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 전산에 등록하는 시간을 7일 정도로 보고 서약 내용이 전산에 등록되면 그때부터 서약 작성일 기준으로 1년에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서약 후 1년 후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저는 처음 서약을 작성했던 일자가 9월 19일이었고 자동으로 갱신이 돼서 2017년 9월 19일부터 2018년 9월 18일로 되어 있습니다. 누적 마일리지는 40점이 되어 있습니다.

 

 

※ 착한 마일리지 신청 방법

검색 포털에서 이파인(eFINE)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메인 화면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 바로 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본인인증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서약서 쓴다고 해서 회원가입 이런 것도 아니고 작성하는데 1분이면 작성이 되는 거라 직접 파출소나 지구대 가서 작성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운전할 때 마음가짐이 조금 틀려지긴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교통법규 위반을 일부러 하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만 서약서라는 의미 때문인지 법규를 더 잘 지키게 되는 거 같기도 합니다. 생각 나신 김에 간단하게 서약서 작성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