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수원역 주차요금 정리
생활

KTX 수원역 주차요금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수원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X역이긴 하지만 그냥 수원역이라고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은 곳입니다.

 

수원역 기본 정보

◎ 역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가 18

◎ 연락처 : 031-253-2724

 

 

다른 KTX역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특히 수원역앞은 차가 많이 막힙니다. 저는 주말에만 가봐서 평일에는 모르겠지만요 주말에 AK백화점으로 들어가는 차량들이 많을때는 차선을 잘못선택하면 수원역앞에서 다시 돌아서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처럼 많이 막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롯데백화점을 주로 이용하고 있어서 AK백화점 세일 기간이 아니라면 일부러 수원역으로 가지는 않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KTX를 이용자의 차량 보다 오히려 백화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차량이 더 많기 때문에 수원역에 차를 주차하고 KTX나 열차를 이용해야 한다면 주차시간을 여유롭게 잡으셔야 한다는 겁니다.

 

※ 주차장 현황 및 주차면수

 

 

※ 주차요금

◎ 주차요금은 수원역 이용고객/백화점이용고객에 따라 적용 기준이 틀립니다.

 

 

◎ 수원역 이용고객은 30분 무료에 추가 10분당 500원

◎ 백화점 이용고객은 금액대별 요금 할인 적용

◎ 백화점내 CGV 이용 시 3시간 30분까지 기본요금(1,000원) 초과시 10분당 500원

◎ 일 주차요금 : 50,000원



주차를 오래 해야 한다면 저는 약간 거리가 있긴 하지만 롯데백화점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롯데백화점쪽 주차를 주말에만 이용해봐서 평일에는 모르겠지만 차량이 많아 거의 주차요금을 받는걸 보지를 못했습니다. 일주차를 하면 백화점 폐점후에 체크를 하긴 하겠지만요. 롯데백화점이 처음에는 사전주차예약을 해야 가능했지만 지금은 그냥 가서 주차해도되기때문에 저는 롯데백화점 주차장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밤샘주차 또는 장기주차를 해야 한다면 수원역 환승주차장에 대시면 하루 5천원정도 나옵니다.

 

 

※ 수원역 환승주차장 요금

 

구분 

1구획 최초 30분

30분 초과 시 10분마다

1일 주차권 

승용차

15인승 미만 승합차

화물 2.5톤 미만

 500

 200

 4,800원

 

단 수원역 환승주차장의 경우 72시간 이상 장기 방치차량은 견인대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