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kan run time libraries 삭제 단 1분 만에 깔끔하게
기타

Vulkan run time libraries 삭제 단 1분 만에 깔끔하게

Vulkan run time libraries 가 무엇인지, 그 용도, 장점 및 시스템에서 Vulkan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ulkan run time libraries 정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API (Open Graphics Library API)입니다. LunarG. Inc. 에서 개발한 쉐어웨어 소프트웨어로 해석할 수 있지만 Vulkan은 파일, 소프트웨어 또는 바이러스가 아니라 그래픽 표준 프로그램입니다.

 

Vulkan run time libraries 설치

Vulkan은 사용자가 향상된 성능을 목표로 하고 다양한 콘솔 장치의 보정을 시스템으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는 그래픽 표준을 위한 고급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콘솔 장치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시스템의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Vulkan 사용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 모든 콘솔에 대해 새로운 API를 찾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유익한 수많은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CPU 성능을 쉽게 향상시켜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일괄 처리를 지원합니다.
  • PC용은 물론 모바일 게임용 그래픽용 단일 API입니다. 이전에는 각각 OpenGL과 OpenGL ES의 두 가지 API가 있었습니다.
  • OpenGL API에 비해 균형 잡힌 CPU/GPU 사용량을 제공합니다.
  • Vulkan은 여러 GPU에 작업을 효율적으로 분산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에게 유용합니다.
  • 또한 병렬 작업을 제공하고 CPU 사용량을 낮춥니다.

 

Vulkan 은 많은 게임을 지원합니다.

  1. Doom
  2. Doom3 BFG
  3. Doom Eternal
  4.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5. Mad Max
  6. F1 2022
  7. Roblox
  8. Serious Sam VR: The First Encounter
  9. Serious Sam VR: The Second Encounter
  10. Serious Sam VR: The Last Hope
  11. Vainglory
 

Vulkan run time libraries 설치 확인 방법

윈도 앱 및 기능 창 화면에서 목록을 찾아보면 Vulkan run time libraries 설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키보드에서 Windows 버튼을 누른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 앱을 클릭하십시오. 앱 화면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Vulkan 을 검색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vulkan run time libraries 설치 확인 방법

Vulkan run time libraries 제거 방법

윈도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검색해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변경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VulkaSDK를 제거합니다. 설치된 VulkanSDK 버젼에 따라 1.0 부터 1.1까지 다르지만 제거 하는 방법은 동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