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모바일 지도 조회 방법
생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모바일 지도 조회 방법

국가재난지원금 신청들은 하셨나요. 요즘 핸드폰으로 카드사별로 긴급재난지원금신청방법 문자를 받으셔서 신청들을 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청하고 포인트로 지급되는 기간이 이틀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월요일 신청을 했으니 수요일쯤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고 문자가 올 것 같습니다.

 

 

아동돌봄포인트 사용하는 것처럼 이것도 사용 가능 가맹점이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위치기반으로 검색도 되기도 하고 사는 지역으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가 된다고 사용이 될지 안될지는 확실하게 알 수가 없네요. 제가 얼마 전 지역경제를 살리려고 캠핑의자를 사로 갔다가 지역화폐가 된다고 했는데 카드사에서 확인해보니 포인트 차감이 되지 않아서 난감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조회 바로가기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 입니다. 위치기반이며 업종별로 선택해서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조회 바로가기

 

삼성카드는 가맹점 목록을 조회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가맹점 목록에서 위치기반까지 연동이 됐으면 좀 더 편리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전체 목록을 볼 수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네요.

 

 

롯데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조회 바로가기

 

롯데카드도 가맹점 목록을 볼 수 있는 형식 입니다. 하지만 가맹점명을 알아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명을 한 글자 이상 입력해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마다 카드사에 가맹한 이름이 비슷하겠죠.

 

 

다른 카드사나 지역화폐로 받으셨어도 사용 가능 매장은 동일할꺼에요. 카드사별로 아직 다 업데이트되지 않은 것 같은 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