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 비상약이 필요할때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 찾기
생활

휴일에 비상약이 필요할때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 찾기

집에 어린이들이나 아기가 있는 부모님들은 아실 텐데요. 저도 아이가 아파서 새벽에 편의점에 해열제 사로 갔는데 편의점에도 약이 떨어졌고 근처 약국은 새벽이라 문을 닫았고 특히 주말에 머리는 아픈데 두통약도 없을 때 이럴 때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휴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들 생각은 해보셨을 거예요. 솔직히 막상 닥쳐봐야 주말인데 근처 약국이나 병원 어디가 진료를 받을 수 있더라? 어디로 가야 약이라도 살 수 있을까? 제 경험입니다. 앱 중에도 병원 검색해주는 앱이 있는데 급하면 포털에서 검색하게 되고 그렇더라고요.



일단 휴일이나 심야에도 영업하는 약국을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포털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거나 http://pharm114.or.kr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대한 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단점은 제대로 관리는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긴 합니다. 아래 패밀리 사이트를 살펴보긴 했는데 사이트 링크가 연결 안되는곳도 있더라고요.

 

 

홈페이지 접속해 보시면 휴일 지킴이 약국과 연중무휴 약국 검색 옵션을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르면 약국을 검색할 수 있고요. 주의 사항으로 반드시 전화로 확인 후 방문이라고 적혀 있듯이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검색 결과에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그리고 구분에 연중무휴 약국인지 연중+야간 인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주소 검색으로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약국을 검색하는 굿닥과 병원을 찾아주는 똑닥도 한 번 설치해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 약국 정보가 최신으로 관리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굿닥이나 똑닥어플로 내 위치 기준으로 약국이나 병원정보를 찾는 게 훨씬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방법으로도 찾을 수 없다면 119로 전화를 하거나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환자는 아프다고 하고 있고 컴퓨터로 검색할 상황도 안될 수도 있으니까요 미리 알고 계시면 더 좋겠지만요 최소한 방법이라도 알고 계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