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환전수수료 비교 하는방법
금융

인터넷 환전수수료 비교 하는방법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환전을 해야하는게 필수인데요. 인터넷으로 환전을 하는게 제일 환전수수료를 적게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은행가서 계좌를 하나 만들더라도 창구에 앉아 있는 텔러분들이 어플을 깔아주겠다고 핸드폰을 잠시 빌려가는 경우를 당해보셨을 텐데요. 앱을 깔면 혜택을 주는 경우도 있어서 앱으로 환전을 하면 추가로 수수료 우대를 받아서 하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 인터넷으로 환전을 하게 되면 은행별로 환전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환전수수료를 비싸게 해놓고 우대를 해줄수도 있습니다. 장사를 해도 원래 가격이 삐산 물건에서 50%할인을 해주는지 아니면 진짜로 싸게 파는 물건인지 비교는 해봐야 하는데요.

 

무조건 환전수수료 우대율 몇%라는 말에 속아서 환전을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인터넷 환전수수료를 비교해 놓은 곳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검색포털에서 은행연합회를 검색을 합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외환길잡이라고 보이실거에요.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은행별로 인터넷 환전수수료를 비교해 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미국달러 기준이고요 은행별로 기본우대율, 최대우대율, 우대사항 그리고 환전이벤트도 정리가 되어 있으니까요 인터넷으로 환전하실때 비교해서 환전신청 하고 공항환전소에서 수령하면 됩니다.

 

 

대부분 살때 1.75% 수수료인데 수협만 1.90% 이고요 현재 KDB산업은행은 1.5%수수료 이지만 별다른 우대사항이 없어서 특별한 메리트는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