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하물(수화물) 위탁/기내 무게규정
여행

제주항공 수하물(수화물) 위탁/기내 무게규정

우선 수하물, 수화물 헷깔리긴 하는데요 수하물이 맞습니다. 어렸을때는 제주도가는 것도 부러운 일이였는데. 요즘은 제주도는 그냥 맘만 먹으면 다녀 올 수 있는 곳이 되었죠. 제주항공이 제주도만 운행하는 노선만 있는건 아닌데요 제주항공의 국내선, 국제선 수하물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주항공 무료 위탁 수하물

국내선의 경우 특이하게 Fly Bag+, Fly Bag, Fly로 규정이 각각 다릅니다. 최대 20kg~15kg이기 때문에 항공권 등급에 따라 알아두셔야 합니다.

Fly 등급은 무료 수하물이 없음.

 

 

국제선의 경우는 정규운임, 할인운임에 따라 다르고 다른 항공사와 비슷하게 미주 노선과 그외 노선으로 다른 규정이 적용 됩니다.

 

 

▶ 제주항공 기내 수하물

기내반입 수하물의 경우 무게가 10kg 이하이며 3면의 총합이 115cm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도어사이드 서비스라고 우선 수하물 서비스로 도착지 공항에서 빠른 수하물 수취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는 선착순 20개 까지 수하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도어사이드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수하물을 비행기에 최대한 늦게 싣게 되면 목적지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수하물을 내릴때는 먼저 내리게 된다고 하니 이런 방법을 사용 하면 됩니다.

 

 

도어사이드 서비스 국내선은 개당 3,000원, 국제선은 현지공항 통화로 적용이 되며 원화로 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수하물 규정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려면 제주항공 고객센터(☎1599-1500)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