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 KT 무제한 요금제 비교
기타

LG & KT 무제한 요금제 비교

요즘에는 출퇴근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유튜브를 보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또는 게임이 전부였다면 지금은 데이터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을 하고 있다는 셈이다. 그래도 아직까지 중고등학생들은 아마도 부모님들이 학업에 전념하라고 낮은 요금제를 사용을 하길 원하고 있겠지만 이제는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가 나왔으니 본인 사용량에 맞게 바꿔도 좀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한다.

 

 

우선 무제한 요금제가 나온 이유를 알아보자. 지난해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통신비 인하 공약 중 하나였던 보편 요금제는 월 2만 원짜리 요금제를 출시한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통신사들은 서로 눈치를 보며 이를 시행을 하길 꺼려 했었는데요 얼마 전 KT가 먼저 배신을 하면서 다른 통신사 들도 어쩔 수없이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 KT 데이터ON 요금제

먼저 KT 데이터 ON 요금제부터 살펴보겠다. 톡, 비디오, 프리미엄 총 세 단계로 세분화됐는데 이 중에 비디오 단계를 추천한다. 기본 제공량 월 100GB로 웬만한 데이터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다 못 쓸 데이터라고 생각이 된다. 더군다나 부가서비스로 올레 TV 모바일 데일리 팩을 제공해 주는데 저 같은 경우는 POOQ나 TVING을 통해서 보기 때문에 올레 TV 앱은 별로. 그냥 부가서비스 끼워 넣기 한 느낌이다.



 
기본 제공량으로 POOQ나 TVING을 시청해도 충분하게 커버가 될 듯하다. 그리고 프리미엄 단계는 100GB가 아닌 1테라(1,024GB)를 써도 된다. 데이터 쉐어링 용 데이터도 50GB까지이기 때문에 그냥 핫스폿이 나 테더링을 보안 비밀번호 없이 켜놓고 있어도 다 쓸 수 있을지 싶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정 할인으로 25% 할인받는 조건으로 비디오 요금제 월 5만 1,750원을 추천한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 기가 LTE가 아니라는 점인데 알뜰폰과 비교를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싶다.

 

 

구분

월정액

데이터

음성

문자

프리미엄

89,000원

완전 무제한

집/이동전화 무제한

(영상/부가 300분)

기본제공

비디오

69,000원

51,750원

(25% 약정할인시)

무제한(100GB)

49,000원

3GB

데이터 소진후 1Mbps



▶ LG U+

KT가 먼저 배신을 하자 LG도 8만 8,000원짜리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다. 요금제 이름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설명이 필요 없겠다. LTE 요금제가 모두 무제한, 음성 문자 제한 없이 그리고 데이터 나눠쓰기용 데이터도 40GB도 제공되니까 태블릿으로 드라마나 동영상을 본다면 추천. 그리고 지니 뮤직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멜론이나 네이버 뮤직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매달 결제되는 만원 안되는 금액을 절약하는 비용까지 고려해보고 고민해봐도 될듯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