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구글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기타

3초 구글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어제부터 크롬(Chrome)브라우저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사실 얼마 전부터 조금 이상하긴 했었는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 개 설치가 되어 있어서 그냥 자주 사용하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만 삭제를 해 주었는데요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일단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메모리 부족을 해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단축키(Ctrl+Shift+Del)가 동일합니다. 또는 크롬 브라우저 주소 입력항목 오른쪽에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메뉴를 클릭해도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선택된 상태에서 단축키(Ctrl+Shift+Del)

※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이제 다시 고급 탭을 선택 후 기간은 전체 기간 옵션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합니다. 사용 기록 삭제를 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자주 가는 웹페이지에 편하게 쓸려고 ID를 저장을 하거나 비밀번호 저장을 해 둔 데이터도 같이 삭제되기 때문에 비밀번호나 ID관리가 안 되어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 옵션 체크 항목 :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 된 이미지 또는 파일

 

 

백그라운드 설정과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해제

크롬 브라우저 설정(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메뉴 하단에 고급 메뉴를 펼쳐 보면 시스템 메뉴에 설정을 Off 시켜야 합니다.



※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Off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Off

 



 

확장 프로그램 삭제

크롬 브라우저의 장점 중 하나가 확장 프로그램 설치인데요 여기서 자주 쓰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활성을 비활성으로 바꿔야 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다시 아래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 후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에서 삭제 또는 비활성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삭제 또는 비활성 해 준 후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