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
여행

대한항공 수하물(위탁/기내) 무게규정

요즘 안 좋은 이미지로 뉴스에 화제가 되고 있는 대한항공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 국적기인만큼 대한항공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우리나라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잃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대한항공의 수하물 규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필리핀 여행 때 이용했던 베시넷(Baby Bassinet)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알게 됐던 웹 체크인으로 좌석 배정 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대한항공 수하물 무게 규정

우선 수하물 규정은 노선별로 상이합니다. 자세한 규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저는 동남아 노선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상세내역 : https://kr.koreanair.com/korea/ko/traveling/baggage-services.html 참고

 

◎ 일반석

 

 

23kg까지 무료이며 개수나 무게가 늘어날 때마다 요금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일부 국가의 경우 좌석 등급 상관없이 수하물 1개의 무게가 32kg/70lb이상, 사이즈가 158㎝/62in 이상인 경우에는 운송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프레스티지석

 

 

◎ 일등석

 

 

 

※ 수하물은 등급에 따라 일반석 23kg, 프레스티지석 64kg, 일등석 96kg까지 무료

국제선 위탁수하물 계산기(https://kr.koreanair.com/korea/ko/traveling/baggage-services/ebaggage-calculator.html) 참고




▶ 기내 수하물 무게 규정

기내 수하물의 경우도 등급에 따라 일반석 12kg, 일등석 또는 프레스티지석의 경우 개수로 2개 18kg까지 휴대하고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남아의 경우 골프(Golf) 치로 많이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한항공의 경우 스포츠 용품은 최대 32kg 이내여야 운송이 가능하며 전용 포장 케이스에 넣지 않은 스포츠 용품은 파손 시 보상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전용 하드케이스에 보관해서 운송하셔야 합니다. 스포츠 장비의 경우도 총 수하물 개수 및 무게에 포함되니 허용량을 초과하는지도 따져 보셔야 합니다.

 

▶ 대한항공 빠르고 간편한 웹 체크인으로 좌석 배정 방법

우선 웹 체크인을 이용할려면 예약이 확약된 e-티켓 소지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국내선 : 출발 예정 48시간 ~ 40분 전까지 이용 가능

◎ 국제선 : 출발 예정 48시간 ~ 1시간 전까지 이용 가능

 

웹 체크인의 경우 예약번호 또는 티켓 번호와 출발일자 및 성명을 알고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웹 체크인 이용 방법을 참고하면 큰 어려움 없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웹 체크인 이용방법(https://kr.koreanair.com/korea/ko/offers-promotion/promotions-hidden/web-mobile-check-in.html)



만약 베시넷(Baby Bassinet) 제공이 필요한 경우 제 경험으로 일반석 기준 비행기 중간에 베시넷 바구니를 올려놓을 수 있는 좌석 3개~4개만 있어서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미리 좌석을 베시넷 가능 좌석만 지정을 하고 베시넷 서비스를 추가로 요청을 했습니다.

 

▶ 대한항공 고객센터

1588-2001, 02-2656-2001, 해외에서 이용 시: +82-2-2656-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