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파일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열기
기타

PAGES 파일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PAGES 파일을 설치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열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제 아이패드에 Toolbox 라는 앱을 설치를 해서 keynote 테마 비슷한 제 마음에 드는 것들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확장자가 pages 파일이라 그냥 다시 아이패드에서 화면을 캡쳐하고 이미지를 편집하고 그랬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PAGES 파일 윈도우에서 열기

※ 윈도우 폴더 옵션 변경

우선 PAGES 파일을 윈도우에서 열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폴더 옵션 부터 조정을 해야 합니다. 단 가지고 계신 PAGES 파일을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명을 확인을 했을때 .pages 라고 끝에 붙어 있을 경우에는 조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내 컴퓨터 또는 라이브러리 등 폴더를 열어 주세요. 그리고 <Alt> 키를 눌러 주거나 위에 메뉴에서 도구(T)를 선택합니다.

 

 

◎ 도구 > 폴더 옵션을 선택 합니다.

 

 

◎ 보기 탭 선택 > 고급 설정(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체크 해제)

 

 

이제 윈도우 설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그럼 가지고 계신 PAGES 파일을 클릭 했다가 한 번 더 클릭을 하거나 파일을 선택하고 <F2> 키를 눌러 파일명 변경 모드로 바꾸셔야 합니다.




◎ 확장자명 변경 : .pages 에서 .zip 으로 변경

 

 

이제 pages 파일이 아닌 압축 파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해 보거나 마우스 우클릭해서 압축을 해제해 보십시요.

 

 

확인이 되시나요? 저처럼 화면 캡쳐를 떠서 이미지를 빼지 마시고 이렇게 확장자만 바꾸면 바로 윈도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써먹을일이 있겠죠.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